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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고 버리는 폐 식용유 기름으로 4기통 디젤 엔진 차량을 무려 640,000키로 까지 달렸습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4기통 디젤엔진을 장착한 

일반 승용차, 폭스바겐,을


일반 식용유 기름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개조? 한 후


지금 까지 무려 64만 키로 (=400,000 마일) 엔진을 돌리고

아직 까지 현역 승용차로 사용하고 있는 영상 소개 합니다.


폐 식용유는 근처 지인 튀김기름 가게에서

얻어다가 자가 정제?해서 쓴다 하니~


디젤 기름과 식용유 기름 '풀 탱크'로

단번에, 무려 3000키로 (=1900마일) 를 달린다고 하니

대단한 DIY...


참고로, 식용유를 태우고 머플러를 통해서 나오는 냄새는

농담좀 섞어서~ 감자튀김 비스무리한 냄새가 난다 합니다


모두가 안된다고 할 때 '독고DIY'한 

차주분 대단한 장인 정신


고유가 시대에

이런 DIY 개조 꿀팁이면 

세상의 모든이를 이롭게 할 텐데~~ 말이죠

노벨 과학상 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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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 1 페이지

무책임기사님의 댓글

1900년 파리 엑스포에서 루돌프 디젤이 선보인 디젤의 연료는  땅콩기름 이었음.
그리고, 2018년부터는 대한민국에서 유통 되는 디젤의 3.0%를 바이오디젤로 섞어쓰고 있음...

tommkr님의 댓글의 댓글

연료펌프 내구성과
연료분사 장치만
잘~만 단도리질 하면,
닭튀긴 기름으로 엔진 돌리는거
해 볼 만 합니다

tommkr님의 댓글의 댓글

물로 '만' 구동되는 자동차는 이런저런 제약/딴지가 걸릴 수 있을지 몰라도.
기존 디젤기름을 '주' 원료로 사용하고
바이오 기름을  '부' 원료로 사용하는 방식은
까다로운 도로 법규제로 부터 좀더 자유롭습니다
심지어, 폐 식용유?를 싫어 나르는 거 까지
도로 폭발 위험물 규제로 단속 하지는 않겠죠
영상 2분5초 보시면 머플러 배기구로 나오는 검정 그을음 같은거 일절? 없습니다
튀김감자 냄새만 날 뿐^^

marduk님의 댓글의 댓글

글쵸 지금의 전기자동차도 화재나 폐차후 뱃터리 처리문제등 안전하다고 보장할 수도 없고 유지비용도 내연기관차에 비해 훨씬 많이 부담해야 하고 4차 산업으로 너무 빨리 넘어가고 있어서 엄청난 리스크가 계속 될것 같아요.

tommkr님의 댓글의 댓글

현 자동차 산업 법규제 구조가
제조 판매사 쪽으로만 극도로 편향 되어 있어서
소비자는 울며 겨자 먹기로 '호구'가 될 수 밖에 없는 현실 입니다

예를 들면,
전기차 고장 수리 받으려면,
지정 수리센터 말고는 '대안'이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풀어서 말하자면~
신차 제조 설계 구조를
일반 대중에 공개 하지 안아도 된다~ 라는
법 제도를 만들어 놓고, 심지어
기존 차주 고객 한테 까지도 신차 제조 설계 부품 작동원리를
일절 알릴 (공유할) 필요가 없다는~ 즉, 소비자의 알 '권리' 마저
'묵살'되어 있는 불공정한 법규제 까지 더해져서
 제조 판매사에 극도로 편중되어 있습니다

이 말인 즉슨,
신차 고장 나면, 수리비가 얼마가 깨지던,
지정 본사 카센터 말고는

제삼 카센터, 동네 카센터 가서
싼 값으로 고쳐 쓸 수 있는
고객의 선택적 대체 옵션이 없어져버린
어처구니 없는 현실을 말합니다

이런 그지같은 암울한 현실 속에서
내구성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디젤엔진에
식용유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획기적인 대안,
기존 디젤 차주 '존버' 컨셉으로는 끝판왕이죠 ^^

64만 키로를 달려서
실용성 내구성을 이미 증명했고 아직 까지 현역
다만, 폐 식용유를 거르고 보관 하는 게 번거로울 뿐

루안님의 댓글

우리나라도 한때 바이오디젤이라는것이 잠깐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

https://namu.wiki/w/바이오 디젤

tommkr님의 댓글의 댓글

바이오 혼용
디젤엔진 차주분들은
도전?해 봄 직 합니다.

자가 정제 기름 이래 봤자
말만 좀 거창하지~

그냥 미세 거름망에
중국집 튀김기름/통닭집 기름/감자 튀김집 등
온갖 식당 폐유를

두세번 정도 걸러내고
장시간 숙성? 시키는 정도 입니다

디젤기름 공급장치를
바이패스해서
바이오 연료주입을
구분지어서 별도로 해주는
장치를 DIY하고

페유 연료통과 연료관을
따로 설치 해 주면 되는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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