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LG 노트북은 꼭 FAT32 형식으로 되어야 하는가요? (PE 부팅시에도...)

컨텐츠 정보

본문

아는 업체 분께서 PE를 주셨는데... 

rufus로 Legacy 와 UEFI 둘다 되는 것으로 해서 만들었습니다(Alt + E)

(물론 NTFS 방식으로 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 중에 2019년도 것은 인식은 되는듯 했으나

2018년도 모델은 갑자기 'NTFS...' 라고 써 있으면서 나중에 'Press any key EXIT'라고 나오더라구요

아무키나 누르면 나갑니다


LG노트북은 연도에 따라서 틀린가요?

꼭 FAT32로 PE를 만들어야 하나요?


아니면 제가 잘못 만든걸까요?

관련자료



댓글 4 / 1 페이지

ELKAY님의 댓글

LG 그램 노트북에 사용할 윈도우 설치 USB 만드는 법 (Rufus나 Ventoy) 을 구글링 해보면 대부분 파일시스템을 FAT32 로 해야한다고 나오는데요, 같은 LG 노트북이라도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바로 어제 몇 년 된 LG 그램 노트북 (14Z970-TR3IK) 모델 Ventoy 사용해서 윈도우 설치 잘 되었습니다.
Secure Boot Option 이 지원되게끔 Ventoy 를 설정했는데, 노트북에서는 인식이 잘 안되서, 어쩔 수 없이 설치하는 동안만 Secure Boot Option 을 Disabled 하고 설치 진행 했습니다.
Ventoy 설치하는거 어렵지 않으니, 남는 USB 로 한번 도전해보세요.

쉬엄딩굴님의 댓글

CMOS를 저가형을 넣어놔서 부팅 파티션 인식이 FAT(16, 32)만 인식하는 경우지요.
CMOS 파티션 구조를 인식하는 것도 MS에 추가로 라이센스 비용을 줘야 합니다.
원가절감이기도 하고 공장 출고시의 복구 파티션으로 딱 그 상태로만 쓰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 NTFS 까지 굳이 필요성도 없었을 시기이기도 하고요.

지금이야 프리도스로 나오는 모델들도 있으니 조금 호환성이 늘어났고 FAT만 인식하면 욕먹지요 ㅎㅎ

we3r4oijp님의 댓글

경험상 아주 구형 노트북에만 가끔씩  FAT32로만 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외에는 왠만한 RUFUS나 VENTOY로 다 했었네요
전체 3,60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