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한 주에 두번이나 램 AS 보낸 사연

컨텐츠 정보

본문

4,5년 된 저의 PC

라이젠5 3600

MSI B450M 박격포 티타늄 

팀그룹 DDR4 3200 CL16 8GB×2

갤럭시 RTX2060 SUPER


문제는 램이었습니다.

윈도우 진입 안되고 튕기면서 재부팅 후 무한대기

그래픽 카드 팬 굉음과 함께...


메인보드 LED 이지 디버그 디램에 불이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

램 위치 바꿔보고 싱글로도 해봐도 같은 증상 반복.


다음 날 메인보드, 램 AS 발송 합니다.


각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왔는데 메인보드 이상 없고

램은 인식 불가라고 합니다.


하지만 단종 제품이라 AS 는 안되고 비용 없이 RMA 보낼 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한다고 했습니다.

4,5개월 이상 걸린다고 하더군요.


당근에서 같은 제조사 델타 3600 CL18 8GB × 4

구매했습니다.

4개 셋트로만 판매하기도 했고 32기가 한번 사용해 보고 싶기도 해서

6만원에 구매했습니다.

판매자가 이상없다고 하는데 좀 의심이 들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보증 스티커가 있어서 혹 사기를 당하더라도

AS 보내면 되겠지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집에 와서 테스트 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똑같은 증상 반복.

에이~ 다음 날 또 AS 발송.


다음 주 월요일에 입고 될 것 같습니다.


알리에서 5700X 구매했는데 아직 장착도 못하고 있습니다.

af3df3a8a45d0a3ca1382f0aa6e647df_1743246874_5998.jpg

af3df3a8a45d0a3ca1382f0aa6e647df_1743246880_5254.jpg

 


관련자료



댓글 8 / 1 페이지

KalLi님의 댓글

요즘엔 라이젠 호환성 문제가 많이 줄었다고 하던데...

라이젠은 초기 불량만 아니면 괜찮다는데... 초기 불량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18,80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