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컨텐츠 정보
- 3,523 조회
- 6 댓글
- 목록
본문
오늘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이어지는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이따금 늦가을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청은 "강원영동과 전남남해안, 경상권해안, 제주도는 가끔 비가 오겠으며, 충청권과 남부지방(전남남해안과 경상권해안 제외)은 오후까지 가끔 비가 내리지만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습니다.
특히 제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싸락우박이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50㎜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남부, 강원도 5~40㎜ ▲경기동부, 충청권, 호남, 경북북부, 울릉도·독도 5~20㎜ ▲서울·인천·경기서부 5㎜ 내외입니다.
강원산지에는 아침까지 낮은 구름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8도, 낮 최고기온은 16~24도로 평년보다 따뜻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수도권·충남은 잔류 미세먼지로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으나 오후부터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점차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6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