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어떤 대상 자체와 그 대상을 논하거나 다루는 영역, 활동은 별개의 문제가 아닐까요?

컨텐츠 정보

본문

저 자신이 스스로 글 내용에 논란이 있거나 하여 운영진 측에서 조치한다면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히긴 했습니다만...

또한 게시글 관련 유의사항을 다시 살펴보니 '분쟁이 있는 경우'라는 부분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현 시국 관련 영상이나 내용을 올린 것에 대한 불편함을 논하고, 또 반대되는 생각을 말하거나 그런 글을 올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조언 등이 있었는데, 그게 '분쟁'을 말할 정도였는지 의아합니다?


저는 정치라는 부분에 관해서는 잘 모릅니다.

다만 우리 다수, 또는 전체가 속해 있는 공동운명체 안에서 그 전체의 안녕과 행복을 위한 고급스러운(고차원적이어야 하는) 영역이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Remiz Space를 순수한 컴퓨터 관련한 정보 사이트로만 남기겠다는 뜻과, 

어떤 분란에도 적극적인 제재나 조치 등의 조치를 하지도, 그에 대한 평 하나도 남기지 않으려는 Remiz 님, 그리고 운영진의 뜻을 이해하고 존중합니다.

그럼에도 다소 섭섭하고 서운하네요!

그리고 고 노무현 대통령의 말씀이 떠올려집니다.

'정치가 싫다고 외면하지 마십시오!'

무관심은 때로 혐오 이상으로 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싫어하면서도 사실은 거의 매일 어떤 형식으로든 접하고 살아가는 부분이기도 하니까요!


아무튼 굳이 말로, 글로 이곳에 표출하지 않아도 다들 나름의 느낌이 있을 것이고, 그 중에 또 저와 같은 생각을 가졌거나 바람을 이해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이해하고 지나가겠습니다! ^^

그리고 그 반대의 느낌과 생각, 의견을 가진 분들도 충분히 나름의 관심과 희망을 표현한 것이려니 그 관심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관련자료



댓글 20 / 1 페이지

livinglegend님의 댓글의 댓글

그러셨군요! 아무튼 제 생각은 그런 개인적인 느낌이나 신념들을 부담스럽지 않게 드러내고 나눌 수 있는 정도면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에서 이 글과 이전의 글들을 올렸던 것입니다!
AI도 시지핑에 대한 평 질문에 묵답(Not responding)으로 대응했다는데, 인간이 그런 류의 반응이 없다면 그건 조금 인간답지 못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같은 경험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eepd님의 댓글

흠.. 유머 / 좋은글 게시판이면 괜찮았으려나요^^?

누군가 좋아해서 올린 음악 이나 영화..아니 스타를 주제로한 게시물에도
누군가에게는 극혐하는 음악, 영화, 스타도 있을 수 있지만

그런 게시물은 아예 클릭 조차 하지 않거나 얼른 백스페이스 하면서
유독 이쪽 장르에선 그 쉬운길을 놔두고 시비를 택하는
그 마음들을 저는 당최 모르겠습니다...-_-

무튼 마음 상하지 마세요 ^^

livinglegend님의 댓글의 댓글

저 또한 혹 그런 마음이었는지 되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공통의 정서라 할 수 있을 부분을 애써 무시한 채 어떤 방향성만 가지고 일변도로 나가는 것이 그들 나름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는 모르나 다른 이들과 후대의 날카로운 비판을 피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어떤 분쟁, 분란을 의도한 것이 아니라, 저는 단지 이런 현상이 있고 저의 기분과 생각은 이러한데 여러분은 어떠냐 하는 의문을 던진 것인데 그마저 피하고 막는다면 그건 좀 아니지 않을까 싶어 또 사족을 달았던 것입니다.
헌법에 명시된 국민의 기본권 뭐 이런 것들에 관한 다른 분들의 영상을 요즘 꽤 열심히 보는 중입니다! ^^

웃기는놈님의 댓글

그냥 간단하게 반대로 생각해 보시면 쉬워요.
누군가 정반대 성향의 글을 올려놓았다고 가정해 보세요.
아마 작성자 님의 이 전 글을 읽고 동조했었던 많은 분들이 신고를 하거나 댓글로 반박을 하지 않았을까요?
어떤 분은 불편하더라도 그냥 못본척 할수는 있겠지만 똑같이 뭔가 말썽이 생겼을 거얘요.
정말로 정치 관련한 얘기는 어딜 가도 항상 분쟁이 생긴다는 걸 누구나 익히 알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누가 맞고 틀린지를 따지기 전에 전 이 공간이 그런 분란이 일어날 수 있는 여지가 없는 그런 공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운영자 분들도 그런 기준을 정해놓으셨을 거고요.

다들 평화롭고 행복한 밤이 되시길 바랍니다!!!
전체 16,226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