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많이 낮습니다
컨텐츠 정보
- 2,454 조회
- 7 댓글
- 목록
본문
오늘은 아침부터 '냉동고 한파'가 밀려와 서울의 경우 최저기온이 -14도까지 떨어지고,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은 낮에도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호남 등 서남부권에는 내일까지 많은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의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면서 매우 춥겠고,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다"며 "어제부터 내일 사이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습니다.
중부지방과 경상권, 전북동부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더 내려가 중부지방은-15도 내외, 남부지방은 -10도 내외로 매우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등 동파와 농축산물, 양식장 냉해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며 "바람도 강하게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외출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경기남서부와 충청권, 전라권, 경상서부내륙에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저녁까지 인천·경기남부.경기북동부에, 모레 새벽까지 경북권남동부, 서부내륙을 제외한 경남권에 가끔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전망입니다.
특히,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강약을 반복하면서 시간당 3~5㎝ 내외의 매우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까지의 예상 적설량은 충남서해안, 전남동부남해안 제외 전라권, 제주도중산간,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0~25㎝, 많은 곳 전북, 전남권서부, 제주도중산간 30㎝, 제주도산지 50㎝ 이상, 충남권내륙, 충북중.남부, 중산간, 산지 제외제주도: 5~15㎝, 전남동부남해안, 경상서부내륙, 22~23일 서해5도: 3~10㎝, 22~23일 경기남서부, 충북북부: 1~5㎝, 인천·경기남부·경기북동부, 경북권남동부, 서부내륙 제외 경남권: 0.1㎝ 미만 눈 날림이고,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충남서해안, 전라권, 제주도, 울릉도.독도: 5~30㎜, 충남권내륙, 충북중.남부, 경상서부내륙, 서해5도: 5㎜ 내외, 경기남서부, 충북북부: 5㎜ 미만입니다.
내일까지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 대부분 해안 지역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 산지 초속 25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불 전망입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에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9~-3도, 낮 최고기온은 -12~1도를 오르내리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청정해 전국이 '좋음'으로 예상됩니다.
많이 춥네요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