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Best Times to Drink Water (물을 마실 최적의 시간들)... WebMD 자료

컨텐츠 정보

본문

Best Times to Drink Water (물을 마실 최적의 시간들)


1. 배고프다고 느낄 때

실제로 목마르다고 느낄 수도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배가 고플 때 실제로 목이 마른 것을 느끼지 못한다.

뇌는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촉발한다. 그러므로 식품 저장고를 털기 전 먼저 물을 마실 것. 그리고나서 먹고 싶은 충동을 충족시켰는지 2, 3분간 기다릴 것.


2.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아침 시간 첫번 째는 물 마시기에 최적기 중 하나. 당신의 신체는 오랜 절식기를 겪었다. 

간단한 점프 스타트를 위해 항산화 식물영양소, 비타민 C, 그리고 칼륨의 밝은 충전을 위한 당신의 오전 물 첫 한 잔에 레몬 반 개를 넣으세요.


3. 땀 흘릴 때마다

사우나 또는 뜨거운 목욕, 뜨겁고 무더운 날에 바깥에서의 시간 등 땀 흘리게 하는 모든 것은 당신의 몸에 탈수를 일으킬 것이다.

운동도 마찬가지. 근육이 더워짐에 따라 당신의 몸은 열기를 떨치기 위해 땀을 흘린다. 많은 물로 냉각시킬 필요가 있다.


4. 운동 전후, 하는 도중

땀 흘린 것을 보충하려면 많은 물이 필요하다. 얼만큼? 밖에서 운동을 하거나 시간을 보내기 전, 0.5 Kg 의 물을 병에 채우라.

활동하는 동안 약 매 10-15분 간격으로 170-340 그램의 물을 마셔라. 이후 450-680 그램 정도의 물을 다시 마셔라.


5. 아플 때

아플 때 수화하는 것(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설사, 구토, 발열과 같은 증상은 극단적인 수분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병의 초기 증상에, 특히 배가 고프지 않을 겨우 많은 물을 마셔라. 알콜이나 카페인이 든 음료는 멀리하라. 이들은 당신의 몸을 더 건조시킬 것이다.


6. 비행기 탑승 시에

비행기를 탈 때 왜 목이 바싹 마르고 갈증이 나는지 궁금한 적이 있는가? 이 모두가 고도 때문이다.

비행기가 더 높이 향할수록, 기내 공기는 더 건조해지고, 기내 공기의 절반 정도는 밖으로부터 유입된 것이다.

초저 수준의 습도와 싸우려면 비행 동안 필요한 만큼 채울 빈 물병을 챙길 것.


7. 마사지 받을 때

마사지를 받기 전 물을 마시면 당신의 마사지 요법사는 감사할 것이다.

당신의 근육이 더 부드러워지고 유연해질 것이고, 이는 그들에게 더 부드러운 조직을 조작하기가 더 쉽게 해줄 테니까.

이 신체 작업은 또 여러분이 나중에 물로 씻어내야 하는 많은 물질도 배출한다. 

이는 당신이 깊은 조직에, 무거운 마사지를 받는다면 더욱 중요하다.


8. 생리 기간 동안

생리 기간 뿐만 아니라 그 전에 많은 물을 마심으로써 생리 전 불편을 완화하고 부기를 줄일 수 있다.

생리통이나 두통의 근 원인 중 하나는 탈수[건조]이다.

월경 장애-극심한 생리통-를 겪고 있는 한 여성에 대한 최근의 연구는 물을 더 많이 마시면 주기가 짧아지고, 골반 통증을 완화하며, 통증 완화[진통제]의 필요성을 줄여준다는 것을 밝혀냈다.


9. 한낮의 슬럼프에 빠졌을 때

오후 시간이고 당신의 에너지는 건물(몸)을 떠났다, 그렇다고 새 커피 한 포트를 끓이지는 말 것.

대신, 여러분의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레몬이나 다른 향료를 곁들여 반짝이는 물 한 잔을 마셔라.

당신의 수분 섭취 상태가 직접 당신의 기분, 기억, 그리고 시각적 인지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영국 영양 저널은 보고하였다.


10. 두통이 있을 때

최고의 편두통 유발자 중 하나는 탈수이다. 어떤 사람들은 수분 섭취를 조금만 줄이면 심한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보고한다.

그것은 또한 당신을 흐릿하게 만들 수 있고, 어떤 경우에는 심지어 의학적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편두통이 심하다면, 물병을 항상 가까이에 두고 여러분의 섭취량을 추적할 것.

만약 여러분이 따끔따끔한 느낌이 든다면, 물 한 잔이 여러분의 하루를 구할 수 있을 것.


11. 식사 전

식사 전에 물을 마시는 것, 일명 "예압"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작은 연구는 500밀리리터, 즉 16온스가 조금 넘는 수돗물이나 병에 든 물을 식사 시간 30분 전에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대로 하루 종일 마신 사람들을 실험했다. 12주 동안, 프리로더들은 규정을 따르지 않은 사람들보다 거의 3파운드(1.36 킬로그램)를 더 감량했다.


12. 살 빼고 싶을 때

물은 여러분이 포만감을 느끼도록 돕는 칼로리가 없는 방법 그 이상이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할 수도 있다. 

한 연구에서, 과체중인 50명의 소녀들이 그들의 식단에 다른 변화 없이 아침, 점심, 그리고 저녁 식사 30분 전에 약 2컵의 물을 마셨다. 8주 후, 그들은 체중을 줄이고 체질량 지수와 체성분 점수를 낮췄다. 

물은 또한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태우는 신체의 과정인 지방 분해 속도를 높인다.


13. 게임에 몰두해야 할 때

여러분은 뇌의 거의 4분의 3이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수치가 너무 낮으면 이 뇌의 혈관이 수축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여러분의 조정력, 단기 기억력, 집중력, 그리고 체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피곤하고 혼란스럽다면, 카페인이 든 에너지 드링크를 포기하세요. 

단순히 물을 마시는 것은 여러분이 회복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14. 얼만큼의 물이 최적일까?

미국 국립과학원, 공학원, 의학원은 평균적이고 건강한 성인에게는 더 많은 액체가 더 좋다고 말한다. 

하루 15.5잔은 남성에게는 이상적인 반면, 모든 음식과 음료에서 하루에 11.5잔은 대부분의 여성에게는 충분한 양이다. 

하지만 이것은 음식과 모든 음료 공급원으로부터의 수화물을 포함한다. 여러분 자신의 수요는 여러분의 건강, 얼마나 활동적인가, 그리고 여러분이 사는 곳의 기후에 달려 있다. 

얼마나 필요한지 의사와 상의할 것.


Note: WebMD 자료 내용을 정리하여 옮긴 것입니다! ^^

관련자료



댓글 4 / 1 페이지

호이님의 댓글

감사합니다.
부족해서 목이마르면 이미 늦었다고 하더군요. 조금씩 미리미리 마셔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전체 16,29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