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님을 어찌 하오리까?
컨텐츠 정보
- 6,419 조회
- 38 댓글
- 목록
본문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도 특정 사이트에서 유틸 자료들을 찾고 하다가 가입하여 가끔씩 업로드를 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과거에(수년 전에) Remiz 님 자료를 접한 이후로 자료를 요청하는 님들의 하소연에 몇 가지를 업로드한 적도 있습니다.
이후로는 Remiz 님의 뜻에 오점을 남기는 일인 것 같아 Remiz 님 자료는 일절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보다는 요청 자료들을 찾아 설치 방법과 간단한 사용 예들을 올려드리고 하는데, 지금 제가 언급하고자 하는 이 분, 정말 집념이랄까 자신의 행동을 오도하는 방식이 대단하시군요!!!
몇 차례 경고 내지는 오지랖을 떨었더니 오히려 제게 공박을 하더군요ㅜㅜ
뭐 여기 그 상황을 공개하겠다고 하여도 그 이후로 숫자는 줄었지만, 여전히 새해 들어서도 부지런히 그런 활동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슬프고 안타깝게도 그 분도 이곳 Remiz Space의 회원일 거라는 짐작을 하게 합니다.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그 분의 모습을 드러내면서 그 분이 마음을 바로잡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현재는 이곳에서 그런 내용의 신고 또는 어떤 제재 조치 등을 취할 수는 없는 단계이지만, 그 분의 각성과 회원 여러분의 경각심을 일깨운다고 할까 하는 마음에 이 글을 드립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그 분에게 억하심정이 있다거나 하여 그러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넓게 생각하자면 인터넷에서 공유되는 자료 중에는 Freeware 성격의 것 이외에도, 모두들 아시듯이 해당 자료를 직접 제작하여 배포하는 분의 권리, 즉 저작권이라는 게 큰 문제가 됩니다.
이에 Remiz 님도 이런 자료를 배포하고 올리지만 저작권 등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공적인 이익과 편리를 위하는 뜻을 저해하는 일만은 양심적으로도 그만두고 돌이켜야 하는 게 옳은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불편한 내용의 글을 올려드려 송구합니다.
다음은 그 분이 조금은 대담하고 뻔뻔할 정도로 노골적으로 특정 사이트에 올려놓은 자료 증거 화면입니다!!!
(예전에 유사한 내용의 글을 올렸을 때 다른 분이 그 분의 타 사이트에서의 자료 유출 내용도 언급해주신 적도 있습니다! 그 분이 자료 밑에 써놓은 글을 보면 참 기가 막힙니다. 자신의 자료를 누군가 가져다가 판매를 하기에 직접 활동한다는 식으로 말을 했네요! 제가 보기엔 오히려 그 반대 상황일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럼에도 저 자신도 이런 류의 일과 관련하여 무언가 다른 분들에게 불편을 드린 부분이 없는지 돌아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