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컴퓨터간 윈 설치된 하드 이동 관련

컨텐츠 정보

본문

A컴 AMD시스템 1번 SSD에 윈10 64bit, B컴 intel시스템 2번 SSD에 윈101 64bit 에 각각 이리 사용중입니다.

여기서 1번과 2번의 SSD를 서로 교체해서 A컴에서 2번 SSD를 B컴에서 1번 SSD를 기존 각자 SSD에 깔려 있는 윈도우와 응용프로그램 그대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떤 조치들이 따로 필요할까요? 윈도우 재설치는 최대한 피하고 싶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6 / 1 페이지

쉬엄딩굴님의 댓글

7은 블루스크린 거의 확정인데 10부터는 그냥 바꿔 장착해서 부팅시 드라이버 다시 잡으면서 어지간하면 작동하는 편입니다.
단, 인증 관련은 예외적인 부분입니다.

OS 나 응용프로그램이 하드웨어 정보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CPU, 메인보드 등) 재인증 하거나 재설치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바람처럼님의 댓글

저의 경험은 AMD컴퓨터에서 intel컴퓨터로 옮겨도 이상없이 부팅 잘 되었습니다..
다시 옮겨도 잘되고요..
드라이버만 잡으면 될것 같습니다.

borabora님의 댓글

bios가 가능 할까요??... 그리고 그래픽 드라이버가?? 달라서.. 화면이 뜰까요??  다른건  다 되더라도...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하나 막힐 것 같고... 나머지는... 뭐 범용 드라이버가 대충 통할 것 같고...  그래픽만 해결 하면 얼추 가능 할것도 같고... 그렇군요... 함  해보는 수밖에는 없을 것 같네요... ^^....

마린블루님의 댓글의 댓글

bios는 상관없고 윗분들이 말씀한것 처럼 윈도우10 부터는 전에 쓰던 컴이 amd던 인텔이던 알아서 드라이버 잡으면서 이상없이 작동 합니다.
뭐 그러면 가끔 오동작한다는 분도 있기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 윈도우가 알아서 잘 작동 합니다.
개인적으론 좀 찜찜해서 재설치를 하지만.
전체 3,62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