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컴퓨터에 랜케이블 꼽는 부분에 불이 들어옵니다..(인터넷이 안되요ㅠ,ㅠ)

컨텐츠 정보

본문

거실에 컴 2대가 있습니다.

밑에도 문의글 올렸지만 어찌저찌해서 인터넷은 연결했습니다.

그런데 거실에 있는 컴 한대가 인터넷이 안됩니다. 한대는 잘 되구요..

잘되는 쪽에 랜선을 빼고 연결했는데도 안되네요..ㅠ.ㅠ 랜케이블이 문젠가 해서 케이블을 바꿔서 꼽아봤는데도 안됩니다..

잘 보니 안되는쪽 PC 랜케이블 꼽는 부분을 보니 주황색 불이 하나 들어와 있고 노란색 불이 깜빡입니다...보드 문제일까요? 아니면 저게 정상인건가요?ㅠ.ㅠ


혹시 수리외에 방법이 없다면 USB 와이파이로 인터넷이 되게끔 할 수는 있을까요?

관련자료



댓글 8 / 1 페이지

야미님의 댓글

안되는 문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안되는 컴퓨터에서  "이더넷" 설정 들어가면 네트워크가 연결되었다고 나오나요? 아니면 뭐라고 나오는지 캡쳐화면이라도 보여주세요.
그냥 인터넷이 안된다고만 하시면 추측성 답변밖에 할수가 없습니다.;;
제가 추측하는 것은 컴퓨터가 고정아이피가 설정되어 있을 경우 입니다.
어댑터 옵션 변경에 들어가서 이더넷의 속성을 들어가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의 속성을 들어간 후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와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sinker님의 댓글

혹시 장치관리자 랜카드 드라이버에 wan mini port라는게 여러개 떠 있으면 그 원인으로 인터넷이 갑자기 안될수도 있습니다. 해결법은 wan mini port 접속 불가로 검색해 보시면 해결법 나올 겁니다

sinker님의 댓글

LED 불이 들어오는게 정상입니다. 갑자기 케이블과 모뎀이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는  컴퓨터의 랜카드 드라이버에 이상이 발생했거나 메인보드의 내장랜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랜카드 드라이브 다시 설치해 보시고 안되면 내장랜 고장일 수 있으니 말씀하신대로 wifi usb꼽아서 사용하시거나 저렴한 랜카드 따로 하나 사서 사용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메인보드 랜카드 고장 의외로 종종 발생합니다.

광폭팬더님의 댓글

안되는 쪽은 불이 안들어오나요?
장치관리자에서 랜카드 삭제 후 자동 재설치 해보시고 안되면 고장 같습니다
와이파이는 usb나 내장연결 모두 가능합니다
전체 3,62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