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티비 소리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어쩌면 당연 한것 같기도  아닌것 같기도 하구요


보통 티비가 2k이면 영화소스가 아무리 4k라도 화면에 출력 되는건 2k잖아요


마찬가지로  티비가  돌비애트모스, 돌비디지털플러스, 돌비디지털 ,DTS:X, DTS-VIRTUAL:X, DTS-HD, DTS스튜디오  이런걸 지원 안하면 영화소스가 지원 하더라도   나열한 소리로 출력이 안되는게 맞는데


가령, 사운드바가 위에 나열한 코덱을 지원 한다면 영화소스에 사운드코덱으로 인코딩 되어 있으면 사운드바로 ( 돌비애트모스) 들리나요?




하나 더 질문 드리면 현재 티비가 스마트4k인데 초창기 4k라 HDR을 지원 안 합니다.  (몇달만 늦게 샀어도  ㅜㅜ)  HDR인코딩 영상 재생하면 물빠짐 색 나와요


HDR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연결 하면 HDR로 인코딩 된 영상 제대로 재생 될까요?



조석간 기온차가 심 합니다.  모두 감기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4 / 1 페이지

쉬엄딩굴님의 댓글

DTS 등 특이 코덱을 중간에 미지원하는 기기를 거치면 아랫급(스테레오 수준)으로 나오게 되니 먼저 사운드를 그대로 분리해서 사운드 처리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TV가 먼저 연결되면 사운드 분리가 불가능한 소스 상태로 사운드바에 연결되는 것이니 TV에 광출력 바이패스 옵션 등이 없는 한 DTS 작동이 안되고요. 그런데 스펙상 그거 있을 정도면 이미 DTS 지원 TV죠...

HDR은 색감의 디스플레이 표현력 차이입니다. 극단적으로 비유하자면 옛날 초록색 CGA 모니터에 VGA 그래픽 카드 신호 연결해도 녹색이나 흑백 정도밖에 안나오는 상황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자체가 HDR 10비트 색상을 표현 못하니까요. 그래서 대부분 강제로 SDR로 변환하는 옵션 기능을 쓰거나 인코딩 자체가 SDR인 것을 구하게 되지요.

까치독사님의 댓글의 댓글

위에 나열한 코덱은 예시를 드리려고 여러개 나열 한거고 말씀하신 DTS 같은건 지원 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야미님의 댓글

우선 사운드쪽 설명을 드리면 돌비애트모스미지원TV - 돌비애트모스지원사운드바 연결시 일반사운드로 재생됩니다.
만약 돌비애트모스지원셋톱박스 - 돌비애트모스지원사운드바 - TV 연결시는 애트모스사운드 재생됩니다.
그러니까 셋톱박스에서 사운드바로 HDMI로 입력이 되는거고 사운드바에서 TV로 HDMI 영상 출력 되는 구성입니다.

영상은 TV자체에서 HDR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HDR지원 셋톱박스를 연결한다고 HDR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전체 3,583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