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학원 50대 pc 무선 질문?

컨텐츠 정보

본문

무선으로 50대 쓰고 있는데 특정한 날만 인터넷이 안잡힙니다. 이유가 뭔지 궁금해요  금요일만 안되고 다른날은 잘되요.. kt as기사가 왔는데 자기들도 모른다고 하네요..

관련자료



댓글 5 / 1 페이지

야미님의 댓글

무선으로 50대 쓴다고 하신다면 노트북이신가보네요?
금요일만 인터넷이 안잡힐 때 50대가 모두 그런것 인가요? 아니면 특정 컴퓨터 한대가 안잡힌다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50대 중에서 일부분이 불규칙적으로 안된다는 것 인가요?

우선은 환경을 잘 살펴보세요. 금요일만 뭔가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날에 비해 금요일이 사람이 많은가요? 해당 사람들이 혹시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까지 쓰지 않나요?
또는 해당 건물에 다른곳에서 사용하시는 와이파이에 접속하지는 않나요?

잘 안되는 금요일에 접속이 되는 컴퓨터로 공유기의 설정을 들어가셔서 네트워크 접속정보를 보세요.
몇대의 기기가 접속이 되어있는지요. 접속된 기기가 너무 많을 경우 IP충돌이 일어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것은 간단한 것이어서 KT 기사가 얘기를 안하셨을리가 없을텐데요..;;)

예상으로는..
1. 다른 요일에 비해 금요일에 학원에 오는 사람이 많고.. 해당 사람들이 스마트폰까지 와이파이로 잡아서 문제가 생긴다.
2. 와이파이에 비밀번호를 안걸어놨거나 너무 쉽게 되어있어서 다른 곳에서 접속을 한다.
3. 금요일에만 켜놓는 뭔가 다른장비가 있다.

의외로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 공유기를 1대만 사용하는게 아니고 2대이상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보통은 KT인터넷모뎀이 기본으로 들어오고 그곳에 무선공유기 1대를 설치하고 그것으로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하는것이 일반적 입니다.
그런데 이 무선공유기와 거리가 멀거나 다른 공간에 있다고 선을 하나 무선공유기에 연결해서 다른곳에 또 하나의 무선공유기를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모뎀->공유기->허브->허브" 이렇게 연결하는것이 제대로 된 연결인데
"모뎀->공유기->허브->공유기" 이렇게 연결되면 공유기 아래에 공유기가 또 있는 것이어서 문제가 생기는거죠.
금요일마다 같은 인터넷을 공유하는 특정 사무실에 누군가 나와서 공유기를 켜서 사용하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홍초리님의 댓글의 댓글

답글 감사합니다. 무선 공유기 ax2004m 모델입니다.  이게 맨처음에는 잘되는데 전기가 나가고 다시 키고 나니 금요일마다 접속이 안되는 pc 많아 졌어요 그전에는 없엇는데.. ㅠㅠ  이게 50대 카바하기 힘든모델인가요
모뎀-> 무선공유기  본체50대 무선 랜카드 있음 아이피타임... 이렇게 구성

야미님의 댓글의 댓글

보통 IPTIME에서는 공유기에 15~20대 이내의 무선 연결을 권장합니다.
혹시 월~목 까지는 50대 모두 사용시 문제가 없나요? 아니면 해당 요일에는 사용 인원이 적으신가요?
금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사용 인원이 많아서 생기는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해당공유기가 2.4G와 5G 두가지의 무선을 지원하니 50대의 컴퓨터를 2가지  대역을 나눠서 사용하시면 좀 괜찮을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와이파이 채널을 한번 변경 해보세요.
금요일마다 주위에 어떤 방해가되는 전파가 있을 수 있으니 그때 변경 한번 해보세요.

가장 좋은것은 유선연결인데 유선연결이 어려우신 상황이신가봐요.
그 외에 자세한 것은 iptime에 문의하여 조언을 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기를 추가로 메시로 구성하여 놔둔다던가 메시가 아닌 다른 와이파이망을 구성해서 연결 한다던가요.
www.iptime.co.kr 가셔서 연락한번 해보세요.

참고로 kt에서는 해결을 안해줄수도 있습니다.
kt와 어떻게 계약을 하시고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kt는 본인들 장비 외에 다른 장비로 인한 것은 기사들이 잘 모른다고 할겁니다.

별마님의 댓글

이걸 비밀글로 남겨주시면 다른분들한테 답변얻기가 힘듭니다.
비밀글해제하시고 답변기다려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전체 3,607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