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GPT 파티션 스타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고 제가메인드라이브를 예를들어 c:50 d:50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당연히 윈도우 설치시 c는 윈도우가 깔리고 d는 안 지워지고 유지됩니다..

그런데 어는순간 부터 윈도우 설치시 gpt 파티션 스타일이라고 c에 안깔리고 shift+f10해서 전부 클린하고 윈도우를 설치해야 되는 상황이 왔습니다

전 레미쯔님 윈도우를 쓰고 있고 ventoy에선 설정 GPT로 해서 쓰고 있습니다..혹시 설정을 MBR로 해야 되는건가요?

초보의 질문에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1 / 1 페이지

쉬엄딩굴님의 댓글

ventoy에 있는 GPT, MBR은 ventoy 부팅 미디어의 파티션 상태에 대한 설정입니다(2TB 이상 미디어를 단일 부팅 미디어로 쓸 때 GPT로 쓰는 정도).
https://www.ventoy.net/en/doc_mbr_vs_gpt.html

ventoy 디스크 파티션을 뭘로 해두었더라도, 부팅 및 설치 단계에서 레거시 BIOS-MBR, UEFI-GPT 양쪽의  선택을 결정하는 건 CMOS에서 레거시 호환이나 CSM 등 옵션을 켜냐 안켜냐의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즉 CMOS에서 레거시 BIOS 방식으로 부팅하도록 하면 ventoy도 레거시 방식으로 부팅 되고, UEFI로 부팅하도록 하면 UEFI 로 부팅됩니다.
벤토이 화면 좌 하단에 현재 부팅된 방식이 표시됩니다.

일정 시점에 보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초기값으로 설정되면서 부팅 기본값이 레거시 BIOS-MBR 상태인 것 같습니다.
UEFI로 부팅하도록 옵션을 바꾸시면 될 겁니다.

https://namu.wiki/w/파티션#s-3

https://namu.wiki/w/UEFI#s-7
전체 3,60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