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인터넷 끊어지는 현상 문의.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인터넷이 끊어지는 현상때문에 문의드립니다.

공유기-허브-pc 이렇게 사용하는데 공유기에 바로 연결된 컴퓨터는 문제가 없구요. 

허브에 연결된 pc가 인터넷이 가끔 연결이 끊어집니다. 2-4주간격으로 한번씩이요.

허브를 다른 새것으로 교환해도 동일 증상이 나옵니다.

허브의 전원케이블과 랜선을 뺐다가 다시 꽂으면 또 인터넷은 됩니다.

pc 문제일까요? 아니면 랜선 문제일까요?

애매하네요... 전문가분들의 고견을 기다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4 / 1 페이지

야미님의 댓글

우선 공유기는 어떤걸 쓰시고 허브는 어떤걸 쓰시나요?
지금 연결된 방식이.. 모뎀->공유기->허브->PC 이렇게 맞나요?
혹시 허브라고 사용하시는게 허브가 아닌 공유기는 아니시죠?
공유기 아래에 다시 공유기를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그래서 공유기 아래에 공유기를 달 경우 해당공유기를 허브모드로 변경해야 합니다.)
또는 해당 허브 아래에 또 다른 공유기가 설치된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간혹 큰 건물등에서 이렇게 허브에 개인적으로 와이파이공유기를 설치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허브가 맞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공유기에 허브까지 사용하는것이 연결된 컴퓨터가 많은가요?
혹시 인터넷 끊어짐 현상이 일어날때 허브를 껏다켜는 것 말고 공유기를 껏다켜보는 것을 해보셨나요?
만약 공유기를 껏다가 켜는 것 만으로 해결이 된다면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서 시간을 정해서 공유기를 자동으로 재부팅 해주는 설정이 있을 것 입니다.
매주 월요일 새벽 3시. 이렇게 설정을 해줄수 있는데 이것을 설정하면 어느정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마른머리님의 댓글의 댓글

네.. 연결은 모뎀-공유기(kt)-허브-pc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가 2대는 아닙니다.
우선 허브에 연결된 컴퓨터는 한대입니다. 그리고 프린터에 연결되어 있구요..
허브를 교환해봐서 일단 허브는 아닌것 같습니다.
일단 kt에서 우선 점검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결과를 보고 확인해야 할 것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구대기님의 댓글

회사에 AS 다니다 보면 이런 증상이 종종 있는데... 순서대로 체크해보세요!!

1. 랜선을 HUB 다른 포트에 연결
2. 랜선 교체 ( 다른 PC에 연결된 랜선으로 바꿔보세요 )
3. 드라이브 Update ( Driver Booster,EasyDrv 등등 )
4. 위 1,2,3번을 해도 증상이 동일하면,  아마도 OS가 깨진것 같아요...  PC에 중요한 자료백업하시고 OS 재설치 하세요...

마른머리님의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우선 랜선은 교환했구요. 혹시나 해서 랜카드 드라이버도 다시 설치해뒀습니다.
kt에서 다음주에 점검한번 해준다고 했으니 지켜봐야겠습니다.
전체 2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