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다들 업무 파일 및 개인 파일 보관 어떻게 하시나요?

컨텐츠 정보

본문

요새 제 고민입니다.


NAS에 저장하고자 하니 NAS는 절전모드로 들어가더라도 은근히 걱정되는 수명...?


해서 외장하드를 구매하고자 하는데 외장하드 2개를 구매해서 하나는 업부 외장하드로, 하나는 개인 자료 외장하드로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레미쯔 회원님들은 업무 파일이랑 개인 자료 (사진, 중요 서류 등) 어떻게 관리 하시나요?

관련자료

댓글 6 / 1 페이지

유유님의 댓글

와 ㅎㅎ 다들 대단하시네요 ㅎㅎ 말씀 적어주신 내용들 토대로 저한테 맞는 방법 찾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쉬엄딩굴님의 댓글

구글 드라이브, MS 원 드라이브, 네이버 마이박스, 드랍박스, 메가 등에 주기적으로 다중 분산 백업합니다.
가장 중요한 자료(다른 곳에서 다운로드 못하는 순수 작성 자료)는 몇 GB 안쪽입니다.
그외에 외장하드, USB 메모리, microSD 등 여러개에도 백업본 두는 편이고요.

황제펭귄님의 댓글

전 중요 파일은 외장에 두군데 저장하고, 클라우드에도 백업합니다. 도합 4군데 중복해서 보관합니다 ㅎㅎ

젊은어부님의 댓글

전부들 고수시네요..ㅎㅎ 저는 그냥 외장하드에 저장해 놨다가 몽땅 날려먹은 기억이 여러번있는데... 악몽이었습니다. ㅜㅜ;;

ez0445님의 댓글

NAS 또는 CCTV 전용 HDD 사용하시면 마르고 닳도록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평상시 안정적으로 시스템이 작동한다는 조건이 맞아야죠

개인적으로 내 외부에서 자료를 읽고 쓰고 하는 건 모두 NAS에 몰아놨고, 그 중 정말 중요한 자료나 몇 달 사용하지 않은 자료는 WORM(Write Once Read Many)에 적절한 HDD에 몰아넣고 HDD 알루미늄 케이스에 보관중입니다.
(* 가끔 전기밥 먹여줘야 합니다.)

인터넷이 너무 느린 상황이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해 일부 자료는 외장 하드에 넣고 다니지만,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NAS를 사용해서 작업합니다.

외장 SSD가 아닌 외장 HDD를 사용하신다면 연결 해제, 외부 충격 등 등 걱정할 거리가 많은데, NAS는 일부러 발로 걷어 차거나, 물 뿌리거나, 망치로 내려 찍거나 하지 않는이상 물리적인 오류는 잘 안 나고요, 간혹가다 논리적인 오류가 날 때가 있는데 보안 신경 쓰시고 일반적인 파일 업 다운만 하신다면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주수리님의 댓글

나스와 클라우드 병행해서 보관합니다. 특히 없어지면 안 될 것들은 클라우드가 더 안전하다는 느낌이라 꼭 클라우드에 넣고 그냥 용량차지하고 이곳저곳에서 쓰는데 중요도는 좀 떨어진다 싶은것은 나스, 그리고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즉각적으로 써야하는 자료들은 USB 및 외장하드 식으로 구분해서 보관합니다.
추가적으로 RAI 드라이브로 마운트 시켜놓으면 관리하기 편하더군요
전체 2,283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