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오래된 노트북 원도우 설치 문제

컨텐츠 정보

본문

노트북 : 삼성전자 센스 NT-RV511-A25L

사향 : 39.62cm(15.6인치) / 인텔 / 펜티엄 / 듀얼코어 / 운영체제(OS): 윈도우7 홈 / 1366x768 / DDR3 / 메모리: 6GB / HDD: 500GB / 기가비트 유선랜 / 802.11 b/g/n 무선랜 / HDMI / D-SUB / 웹캠 / USB 2.0 / 멀티리더기 / 숫자 키패드 / 어댑터: 60W / 무게: 2.4kg / 일반유통상품 / 용도: 사무 / 색상: 실버


USB부팅 프로그램 :Ventoy << 최신버젼 다운해서 진행

원도우 : Win7_Ent_x64_Remiz_with_Driver_20.12.18

            win-7-ent-x-64-remiz-21.09.02  << 여기서 다운


안녕하세요

노트북 원도우 설치 관려 문의드립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해당 모델은 무선모템이 원도우10에 작동을 안하여 원도우 7로 깔려고 하는데

Ventoy프로그램에서 원도우7 선택은 나오는데 선택을 하면 다음과정으로 안넘어가고 화면 상단에 줄 하나만 깜박입니다.


맨처음에는 바꾼 SSD 하드 디스크가 문제인가 해서 원래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원복하여 진행해도 동일합니다

부팅순서를 USB로 진행을 해도 동일하네요 ㅠㅠ

뭐가 문제일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13 / 1 페이지

독도는한국땅님의 댓글

현 노트북 내장형 ssd를 데스크탑에 꽂아서 윈도우를 설치하여 노트북에 내장에 꽂아서 사용하시든지
아니면 ssd 젠더를 이용하여 내장형을 외장형으로 해서 데스크탑 USB포트에 꽂아 외장설치후 노트북 내장으로 꽂아 사용하시든지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노트북 설치가 되지 않아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 모든 하드를 연결 제거한 후 노트북 내장형 ssd를 젠더를 이용하여 USB포트에 꽂아
윈도우 설치하고 젠더에서 노트북 ssd를 빼서 노트북에 꽂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참고로 저의 노트북은 삼성 NT300E5C 모델입니다

CPU Intel(R) 펜티엄 B970 2.30 GHz
RAM 4GB[DDR3]
저장공간 SSD 120GB
VGA Intel(R) HD Graphics
LED 15.6인치[1366x768해상도]
LAN 유선랜,무선랜[WIFI]
부가장치 USB 2.0x3/ODD-DVD MULTI/HDMI/RGB/숫자키패드/블루투스4.0
배터리 3-4시간
무게 2.2kg

키키보이님의 댓글의 댓글

부팅이 되나요?? 예전에 데스크탑을 그렇게 해봤는데 부팅이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SSD하드는 2.5짜리입니다

쉬엄딩굴님의 댓글의 댓글

7은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10은 떼어다 다른 장치에 장착해도 부팅 잘 됩니다.
7의 경우에도 설치 후 첫 재부팅(중간 설치 과정 완료 후 재부팅 한다는 메시지 나올때) 완전히 끈 후에 다른 장치에 연결해서 부팅해서 계속 설치 완료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키키보이님의 댓글의 댓글

지금 일단 부팅시 F4를 미친듯이 누르니 원도우7이 깔리고 있어 오늘은 이거 만 하고 내일 SSD로 도전해 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쉬엄딩굴님의 댓글

네트웍만 문제인 경우라면 윈10을 설치하고 적당한 성능과 크기의 USB 무선랜 카드 하나 장착해서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부 무선랜을 갈아치우면 좋긴하지만 되게 번거롭고 가격도 그리 저렴하지 않으니 아무데나 꼽아서 쓸 수 있는 별도 USB 무선랜 카드가 있으면 편합니다.

급한대로 휴대전화를 wifi 연결하고 노트북과 USB 연결 후 USB 테더링으로 휴대전화를 무선 랜카드처럼 쓰시는 방법도 있고요. 혹시 모르니 휴대전화의 데이터 통신은 꺼두시고요. 순식간에 데이터 소모됩니다.
데탑 세팅할 때 유선랜 거리가 좀 안잡히면 (거실에 유선랜 포트가 없는 경우) 쓰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키키보이님의 댓글의 댓글

탈착 후 원도우7, 10 진행을 했는데 안되네요
현상은 부팅디스크를 못찾아요
원도우7,10 모두 Rufus로 만들었습니다

쉬엄딩굴님의 댓글

CMOS에서 Secure Boot 옵션 같은거 있으면 끄고 진행해보세요.
https://namu.wiki/w/UEFI#s-5

그리고 사양 부족이나 호환성 문제로 인해서 ISO 초기 설치 로딩이 무척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오래된 버전은 바로 설치 화면이 뜨는데 후반기 신형 통합본 등은 10여분 이상 그냥 둬보시면 설치 화면 뜨기도 합니다.
언급된 사양보다 더 오래된 구형 센트리노 규격 모델에도 설치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전체 3,61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