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질문 분류

삼성 노트북에 리커버리가 들어가있는데 그냥 윈도우 설치 하는 방법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삼성 노트북이구요


리커버리 들어가있는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노트북입니다.


리커버리는 그대로 놔두고 여기서 받은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안에 들어가있는 윈도우가 너무 이것저것 설치가 많이 되어있어서요

관련자료



댓글 4 / 1 페이지

키드카이쥬님의 댓글

하연세상사람들님 댓글과 같이 RSimgaeX나 WinNTsetup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꽤 오래전에 했던 작업이라 RSImageX(또는 WinNTsetup)를 사용했는지 아니면 설치 USB로 진행했는지 정확한 기억은 없지만,
현재 파티션 상태를 보면 '복구' 파티션이 두개 있을 거에요. 하나는 윈도우 복구 파티션이고, 다른 하나는 삼성 리커버리 파티션 입니다. 즉 이 파티션이 삭제 된다면 리커버리 시스템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커버리 이미지가 들어있는 파티션도 있는데 이 파티션은 삭제 해도 재설치 후 삼성 프로그램으로 다시 만들면 되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리커버리 시스템이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죠.
PE부팅 후 위 두가지 중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C드라이브(윈도우 드라이브)만 포맷 후 윈도우 이미지(wim 또는 esd)를 풀어주고 재부팅 하면 리커버리 시스템이 유지된 상태로 윈도우 설치 작업이 진행 될 거에요.
아이면 클린 설치하고 'Aomei Onekey Recovery'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리커버리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굳이 복잡(?)한 과정으로 하실 필요 없어요.

구날님의 댓글의 댓글

조금 걱정했는데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c드라이브만 포멧하면 되는거군요
복구파티션 그냥 다 놔두고 해야겠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됬습니다!!
전체 3,62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