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문의 분류

파일 이동 시 임시 파일 생성 장소

컨텐츠 정보

본문

현재 Windows7을 주로 사용중입니다.


가끔 대용량 파일 이동을 하면 Windows가 설치된 디스크의 사용 공간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복구가 되어 여유 공간이 확보되는데요


대용량 파일 이동을 막 마치고 나면 예외 없이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게 됩니다.


파일 이동 시 임시 파일이 생성되는 곳을 알면 직접 삭제하면 될 것 같은데 혹시 어디인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C:\Windows\Prefetch

C:\Windows\Temp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Temp


이런 곳은 이미 살펴봤는데 큰 용량이 아니라 무관한 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7 / 1 페이지

물곰탱이님의 댓글

\Windows\System32\Winevt\Logs 안에 지워지는 파일 전부 지우면 용량 확보 됩니다. 회사 가상화 윈도우에서 용량 부족할때 삭제하는 곳인데 로그 관련된 폴더인듯 하네요^^

키드카이쥬님의 댓글

파일 변환이나 특정 프로그램의 파일을 로딩할 때 임시 파일을 생성할 수는 있지만, 파일 이동은 대충 섹터 간의 전송인데 임시 파일이 생성된다는 것은 의아하네요.
 일단 윈도우7이 설치된 디스크가 64GB 밖에 되지 않아 최대한 정리 후 확인해보니 31기가 남더군요. 대용량 파일의 기준을 알 수 없어서 일단 10GB의 파일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물리 D에서 물리 C로 이동 시 +10gb(21g 남음) 만큼 만 공간 할당이 되었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윈도우 드라이브를 분할(15gb 할당) 후 이동 및 다른 물리 드라이브(윈도우 드라이브 포함 총 4개의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 이동시에도 윈도우 드라이브에는 용량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windows/logs/cbs 폴더의 용량 변화를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썸네일 등의 파일 용량 변화, 마지막으로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7이 정상적인 상태인지 점검을 해보세요.

keywest님의 댓글의 댓글

말씀하신 곳 용량 변화가 미비한 수준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가용 공간이 확보되니까 사용상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말씀하신 대로 정상인 여부가 궁금하긴 합니다.

대구동구율하동님의 댓글

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현상이 있으실때

TreeSizeFree 프로그램으로 어디에 용량이 증가 했는지 확인 해보시면 될듯 보입니다
전체 1,74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