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이들은 비교적 쉽게 자기 훈련이 된다. 그 이유는 자기가 믿고 있는 것이 옳다고 하는 것을 알고, 일을 하고자 하는 욕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열심히 일을 하며, 일이란 자극적이며 유쾌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3. 이들은 자기 가정의 안녕과 복지뿐 아니라 세계의 안녕과 복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진다.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는 피상적인 관계가 아니라, 아주 깊은 정서적인 유대관계를 맺는다.
4. 이들은 자율적이며 독립적이다. 그리고 타인으로부터의 거부나 나쁜 평판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진실될 수 있는 길을 찾는다.
5. 현재 이들이 갖고 있는 문화에 전적으로 동조하기를 거부한다.
6. 이들은 상반된 통속적인 의견에 직면하더라도 자기 나름대로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심리적 자유'를 가지고 있다.
7. 이들이 가지는 가치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에게 말해 주는 것에 근거를 두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에게 진실인 것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8. 이들은 매우 현실적이다. 이들은 자기의 삶의 불안, 두려움, 잘못된 낙관주의나 그리고 비관주의에 의해 왜곡하여 지각하는 경향이 적다.
9. 이들은 정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시간과 시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생활을 위한 시간을 갖기를 원하며, 종종 그것을 추구하기도 한다.
10. 인종이나 직위 그리고 종교가 아니라 개인이라는 점에 근거하여 다른 사람들을 판단하고 호의를 갖는다.
11. 이들은 자신의 사고, 정서 그리고 행동에 있어서 자발적이다.
12. 창조적이며, 융통성이 있으며, 개방적이고, 용기가 있다.
13. 이들은 석양, 꽃, 어린아이, 선율 등과 같은 우리의 삶에 있어서 기본적인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들에 대하여 경외의 마음을 가지며 그러한 능력과 신선함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14. 이들은 높은 윤리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윤리적 내용을 기준으로 행동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 좋고 나쁜지를 혼동하지 아니하며, 올바른 행동을 지각하는 데 그렇게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15. 인간의 약점, 허식 그리고 바보스러움 등을 가학적인 음란함이나 어떤 권위에 대한 증오가 아닌 웃음으로 표현할 수 있는 유머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