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좋은글 분류

당신을 더 배고프게 만드는 12가지 음식_WebMD

컨텐츠 정보

본문

​당신을 더 배고프게 만드는 12가지 음식은? Kathleen M. Zelman 의학 감수


1. 크루아상

  얇게 벗겨지고 버터를 바른 이것이면 모닝 라떼와 딱? 그러나 이들은 음식이 당신의 허기를 얼마나 충족시키는가의 척도인 포만 지수는 낮다. 당신에게 좋은 것이라고는 그 안에 많지도 않고, 지방과 밀가루만 가득하다. 이는 당신에게 만족을 주지 못하면서 칼로리만 더 많다. 점심 시간까지 지속되는 아침 식사를 원한다면, 통밀 토스트에 수란이면 그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2. 저지방 요거트

  음식을 더 자작하면 자작할수록 그 만족감은 더 커진다. 그런 점에서는 요거트는 점수가 낮다.

또한 저지방 요거트는 충족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지방이 없이 혈당을 급상승시키는 감미료를 담고 있다.

대신 그래놀라, 신선한 베리류, 견과류가 든 플레인, 지방이 꽉 찬 요거트를 먹어보라: 더 많은 섬유질, 더 많은 자작, 더 큰 만족을 줄 것이다.


3. 머핀

  아침 식사로 머핀을 먹는 것과 케익 한 조각을 먹는 것의 차이를 궁금해해 본 적이 있는가?

영양 측면에서는 별 게 없다. 둘 다 정제된 밀가루, 설탕, 그리고 지방으로 가득하며 이는 당신의 허기를 충족시키지 못한 채 칼로리만 채우는 완벽한 방법이다.

그것을 모닝 머핀이라고 부른다고 해서 더 나은 아침 선택이 되지는 않는다.


4. 흰 밥

  이는 당신의 혈당을 급상승시키고, 이것이 당신을 다시 배고프게 한다.

대신에 바스마티 쌀이나 현미를 고르라.

이들이 흰 밥처럼 롤러 코스터 반응(혈당 급상승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은 희박하다.

그리고 너무 익히지는 말 것!


5. 달걀 흰자(만 먹는 것)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달걀 중앙의 노른자를 뺀다면, 이는 당신에게 만족감을 주지는 않을 것이다.

이는 노른자가 아미노산으로 인해 "완벽한 단백질"이기 떄문이며, 인체는 세포를 형성하는 데에 그것을 사용한다.

또한 최근의 연구는 달걀 하나 안의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당신에게 유해할 가능성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인공감미료가 든 시리얼

  이들은 몇몇 시리얼에, 특히 "당분 축소"라는 라벨이 붙은 것들에 잠복해 있다.

인공적으로 감미된 식품은 혈당에 영향을 끼치고 당신을 더 배고프게 만는다.

이는 당신이 칼로리가 없는 단 맛을 취할 때, 당신의 몸이 그 칼로리를 여전히 찾기 때문일 수 있다.


7. 과일 주스

  이는 원래의 과일 섬유질은 하나도 없는데, 섬유질은 사과나 포도가 배부르게 느끼게 해주고 혈액 속으로의 혈당의 흐름을 늦춰주는 커다란 원인이다.

섬유질이 없으면, 혈당은 빠르게 급상승하고 사라져, 당신을 배고프게 한다.


8. 흰 빵

  이는 당신에게 포만감을 주는 통곡물의 섬유질이나 영양소가 없다.

쉬운 해결책이 있다: 대신에 통밀 빵을 먹어라.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종류가 있다-- 통밀, 흑빵, 호밀, 그리고 잡곡빵까지.

몇 번 먹어보고 당신에게 효과가 있는 것을 알아보라.


9. 프렌치 프라이

  정말 창피한 일이다: 감자를 굽거나 끓이면 지상의 대부분의 식품보다 당신의 허기를 더 잘 채워줄 것이다.

그러나 감자를 기름을 넣고 튀기거나 소금을 치면 그것들은 그들의 힘 대부분을 잃는다.

그리고 전형적으로 이런 요리는 또한 보통 감자보다 더 많은 지방과 염분을 담고 있다.


10. 알코올

  친구들과 바에서 몇 잔 하고 나면, 갑자기 당신은 찐 생선과 브로콜리 같은 저녁 식사 플랜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게 생각되지 않는다. 치즈가 더 많이 든 버거를 더 가져오라. 그리고 프라이도 잊지 말라.

이건 그냥 당신이 아니다: 연구들은 술을 마시면 더 높은 칼로리를 섭취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11. 도넛

  이건 어떤 영양가도 없이 칼로리만 쌓인, 설탕 폭탄이다.

흰 밀가루는 빠르게 설탕 안으로 분해되고, 입혀진 글레이즈는 당신의 혈당의 급상승과 추락에 더 많은 것을 더해준다.

영양가가 거의 'Zero'(0)라는 사실이 더해지고, 당신은 곧 다시 배고픔을 느낄 것이다.


12. 탄산 소다수(사이다)

  이 연구는 분명하다: 소다수를 마시는 사람은 하루에 더 많은 칼로리를 얻는다.

과학자들은 이것이 어떻게든 당신을 배고프게 하거나 포만감을 느끼기를 방해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하나의 이론은 소다수 안의 설탕이 당신이 단 것을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중독!!! ㅜㅜ



관련자료



댓글 4 / 1 페이지

文學明才님의 댓글

알콜하니 딱 떠오르는 게 Alcohol 120%  좋아요 ㅎㅎㅎ
다 좋아하는데 딱 한 가지 알콜만 거부 하는 1인
과대증으로 가리는 게 많아진 요즘 생활이네여

livinglegend님의 댓글의 댓글

섭생을 잘하고 계신 것 같네요^^ 다행입니다! ^^
그리고 이런 류의 간편식에 대한 유혹이 늘 주변에 있을 텐데 그걸 견뎌내는 분이실 것 같아, 제가 그럴 자격은 없지만 칭찬받아 마땅한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전체 6,29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