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복권 확률 계산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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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등수별 순 획득/손실 기대 경험치:
- 1등 (1%): (600−200)×0.01=4 경험치
- 2등 (3%): (450−200)×0.03=7.5 경험치
- 3등 (4%): (350−200)×0.04=6 경험치
- 4등 (7%): (300−200)×0.07=7 경험치
- 5등 (13%): (250−200)×0.13=6.5 경험치
- 6등 (42%): (200−200)×0.42=0 경험치
- 7등 (18%): (150−200)×0.18=−9 경험치
- 8등 (12%): (0−200)×0.12=−24 경험치
1회 복권 구매 시 순 기대 경험치 변동:
- 4+7.5+6+7+6.5+0−9−24=−2 경험치
결론 : 하면 할 수록 -1%씩 경험치가 빠집니다. ㅋㅋ
- 전략1 : 기댓값이 음수인 게임은 안 하는게 최선의 전략입니다.
보통 이런 (확률을 바꿀 수 없는) 게임의 경우는
베팅값을 조절하는 전략을 씁니다. 마틴게일, 역마틴게일 전략이 뭐 다 그런 건데,
게임은 그런 기능은 없죠. 그러므로 이를 대신하려면 - 전략 2 : 무한히 베팅할 수 있는 경험치를 축적한 다음
+1% 이상의 경험치가 되었을 때 게임을 멈추는 겁니다. ㅡ.ㅡㅋㅋ
결론 2 : 전략 같은 건 없고, 웃자고 한소립니다. 안 웃겼다면 죄송합니다. 엣흠..
의견 : - 행운 복권의 목표가 회원들의 경험치를 빼앗는 것은 아닐 터이고 ㅎ
- 꾸준한 방문과 클릭을 유도함일 텐데 그러다면
- 차라리 대수값을 +1~5% 정도로 올려 놓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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