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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 복권 확률 계산과 전략

컨텐츠 정보

본문

각 등수별 순 획득/손실 기대 경험치:

  • 1등 (1%): (600200)×0.01=4 경험치
  • 2등 (3%): (450200)×0.03=7.5 경험치
  • 3등 (4%): (350200)×0.04=6 경험치
  • 4등 (7%): (300200)×0.07=7 경험치
  • 5등 (13%): (250200)×0.13=6.5 경험치
  • 6등 (42%): (200200)×0.42=0 경험치
  • 7등 (18%): (150200)×0.18=9 경험치
  • 8등 (12%): (0200)×0.12=24 경험치

1회 복권 구매 시 순 기대 경험치 변동:

  • 4+7.5+6+7+6.5+0924=2 경험치

    결론 : 하면 할 수록 -1%씩 경험치가 빠집니다. ㅋㅋ

     
  • 전략1 : 기댓값이 음수인 게임은 안 하는게 최선의 전략입니다.  

    보통 이런 (확률을 바꿀 수 없는) 게임의 경우는
    베팅값을 조절하는 전략을 씁니다. 마틴게일, 역마틴게일 전략이 뭐 다 그런 건데, 
    게임은 그런 기능은 없죠. 그러므로 이를 대신하려면

  • 전략 2 : 무한히 베팅할 수 있는 경험치를 축적한 다음 
    +1% 이상의 경험치가 되었을 때 게임을 멈추는 겁니다.  ㅡ.ㅡㅋㅋ

    결론 2 : 전략 같은 건 없고, 웃자고 한소립니다. 안 웃겼다면 죄송합니다.  엣흠..



    의견 : 
  • 행운 복권의 목표가 회원들의 경험치를 빼앗는 것은 아닐 터이고 ㅎ
  • 꾸준한 방문과 클릭을 유도함일 텐데 그러다면 
  • 차라리 대수값을 +1~5% 정도로 올려 놓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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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1 페이지

파아란님의 댓글

10회중에 누계회수로 50점이상 순증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점수가 순증이면 멈추는게 중요합니다
말씀대로 10회까지 진행하면 점수가 순감확률이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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